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요리들

베어그릭스 꾸덕메이커 유청분리 후기(그릭요거트 만들기)

by 몽상가의 안내서 2024. 5. 7.
728x90
반응형

요거트를 오쿠에 만들어 그릭요거트를 만들어 볼려고 합니다. 

 

준비물

1. 오쿠로 요거트 만들기(제일 중요함)

 

2. 베어그릭스 꾸덕메이커 1개

 

3. 국자(플라스틱으로)

 

 

 

이제 시작합니다. 

 

 

요거트를 꾸덕메이커로 이동 시켰습니다. 

 

이렇게 옮기다 보면

 

 

이정도 올라오면 다음 뚜껑을 올리고

 

잠깐

 

여기서 주의 하셔야 할점이 있습니다. 

 

지금 보이시는 스프링은 지금 설치 하지 마시고

 

3~4시간 혹은 하루정도 있다가 설치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수분이 충만한 상태에서 스프링을 설치하면 요거트가 역으로 올라오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스프링 설치는 하지 않고

 

뚜겅만 일단 닫습니다. 

 

6~8시간만 지나도 자연스럽게 유청은 분리되어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스프링 없이도 자연스러운 유청분리는 충분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유청이 분리 되었다 다되었다 생각해서 스프링을 넣고

다시 분리를 시작하고 2일정도 있다가 열어보았는데

 

보이시는것과 같이 수분이 역류한모습을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뚜껑을 열때도 조심하셔야합니다. 

 

안그럼 스프링의 힘으로 튀어 올라올수도 있기대문입니다. 

 

눌러주는 상판을 제거하면 같이 쑤욱 올라와야하는데

 

안올라오고 이렇게 분리가 되어 다시 작업을 해야합니다. 

 

이렇게 조금씩 담아서

 

작업을 했습니다. 

 

저는 출근전에 건과류를 넣어서 냠냠하거나

사과나 과일을 넣어서 냠냠하고 출근을 합니다.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베어그릭스 꾸덕메이커 유청분리기 사용후기

1. 강점

- 유청분리가 편하다

  - 누구나 사용가능

 

2. 사용기간 : 대략 12번정도 만들어 먹는동안 나는 좋았다. 

 

3. 아쉬운점

- 뚜껑을 열때 조심해야 한다. 스프링의 힘으로 튀어 나올수가 있다. 

- 씻을때 조심 조심 씻어야 한다. 광고상으로는 분리기 천이 강해서 좋다고 하나 그래도 이 천이 핵심이라 조심해야 한다. 

12회 사용하는동한 천이 찢어지거나 그런 현상은 전혀 없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