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급백수를 꿈꾸며/깡통 이야기

주식 투자에서 실패 했던 이유

by 몽상가의 안내서 2024. 5. 2.
728x90
반응형

첫번째 급하게 매수를 한다.

 

내가 지금 매수 안하면 저 종목은 야생마 처럼 날뛰면서 올라갈것 같은 환상으로

 

매수버튼을 눌러버린다. 

 

결과는?

 

두번째, 급하게 매도 버튼을 눌러버린다. 

 

야생마 같이 오르막 내리막.

 

지금 안팔면 하안가를 갈것 같은 마음에 내가 팔면 꼬라 박아버린다.

 

이러한 착각들이 나의 주식 투자를 힘겹게 하는것 같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그건 나도 모르겠다. 

 

주식에 정답은 없는것 같다. 그때 마다 대응을 해야 한다. 

 

티비에서 그런다. 지금 이 주식 사야 합니다. 지금 안사면 평생 후회합니다. 

 

그럼 물어보고 싶다. 그렇게 추천을 하다는 전문가 당신은 그 주식 가지고 있나요? 

 

혹 가지고 있다면 평단가가 얼마인가요?

 

누구도 믿어서는 안될것이다. 그래서 나는 주식 투자에 있어 나를 믿는다.

728x90
반응형